반응형
https://docs.flutter.dev/tools/devtools/performance
Use the Performance view
Learn how to use the DevTools performance view.
docs.flutter.dev
FPS는 "Frames Per Second"의 약자로, 초당 몇 개의 화면 이미지(프레임)가 표시되는지를 의미합니다. 예를 들어 60fps는 1초에 60번 화면이 업데이트된다는 뜻입니다.
여기서 ms는 밀리초(millisecond)의 약자로, 1밀리초는 0.001초입니다. 즉, 16ms는 약 0.016초 정도 됩니다.
이러한 시간 간격 내에 렌더링이 완료되지 않으면, 디스플레이에 부드럽지 않은 움직임, 즉 '잰크(jank)'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jank 발생 시 버벅임 등 사용자에게 안좋은 경험을 줄 수 있으니 devTools로 추적하여 const 및 리빌드 횟수를 줄이는 것을 추천합니다!
'Flutt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Flutter] 플러터 - pubspec.lock 패키지 버전 관리 (2) | 2025.07.08 |
---|---|
Flutter[플러터] - AOS Could not connect to the Gradle daemon. [Gradle 데몬 연결 오류(Could not connect to the Gradle daemon) 해결하기] (0) | 2025.04.23 |
Flutter[플러터] - Riverpod(리버팟) 상태관리 누구나 쉽게! (2) (0) | 2024.11.07 |
Flutter[플러터] - Riverpod(리버팟) 상태관리 누구나 쉽게! (1) (2) | 2024.11.07 |
Flutter[플러터(고급)] Flutter 최적화하기(성능 개선), 렌더링 속도 Jank의 대하여 (1) | 2024.10.24 |